[에너지팜-뉴스핀] SK, 멘토 네트워킹으로 사회적기업 지원

2013-07-25 14:31

 1475542271-9863-14b2aaf8eeb8bd44d1d528dfbeed

[뉴스핌=강필성 기자] SK행복나눔재단은 서울 중구 북창동 소재 스페이스노아에서 ‘제8회 세상 사회적기업 콘테스트(이하 세상 콘테스트)’ 수상기업을 대상으로 ‘세상愛나 네트워킹’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세상愛나 네트워킹’은 다양한 사회문제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과 이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사회적기업가들의 소통과 교류를 위해 마련된 장이다.

 

 

이번 개최한 ‘세상愛나 네트워킹’은 이달 초 선정된 ‘제8회 세상 콘테스트 수상 기업’ 간의 소통·협력과 세상 콘테스트 기간 중 수상 멘토링을 해 주신 멘토 분들을 초청하여 감사의 뜻을 전하는 한편, 추가적인 ‘멘토-멘티’간 관계가 강화, 지속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국제 개발 분야 전문가 씨즈 김동훈 지역혁신팀장, 프린지 페스티벌을 이끌고 있는 오성화 대표, 벤처 투자 전문가 DSC 인베스트먼트 하태훈 상무 등 전문 멘토들과 수상 한 9개 사회적기업이 참석해 멘토와 수상 기업 간의 그룹 네트워킹을 추진했다.

 

이와 함께 하태훈 상무는 ‘벤처(Venture) 투자’를 주제로, 오성화 대표는 ‘문화와 커뮤니티 연계 사회적기업’을 주제로 세상 콘테스트 수상 기업들이 사업 전략을 점검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특강도 진행됐다.

 

지난 제8회 세상 콘테스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으며 투자 대상기업으로 선정된 에너지팜 김대규 대표는 “세상 콘테스트에서 수상한 것도 기뻤지만, 콘테스트에 참여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경험과 식견을 가진 멘토를 만나서 사업 전략을 점검하고 취약했던 부분을 보완하는 등 현실적인 조언을 들을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또 에너지팜의 멘토로 참여한 김동훈 팀장은 “기업들이 계획하고 있는 사업을 실현하기 위한 동력을 갖기 위해서는 강력한 비즈니스 마인드와 팀원들의 조력 또한 중요한데, 에너지팜의 경우 성장기로 발돋음하는 사회적기업으로서 잠재력이 돋보인다”고 말했다.

 

SK행복나눔재단 유항제 총괄본부장은 “이번 ‘세상愛나 네트워킹’은 전문 멘토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교류하는 네트워킹 플랫폼을 제공하였다는 데에 큰 의의가 있다”며 “SK는 앞으로도 활력있는 사회적기업 생태계 기반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핌 Newspim] 강필성 기자 (feel@newspim.com)